메인메뉴 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예림초등학교

검색열기

학교소식

보도자료

메인페이지 학교소식보도자료

보도자료

게시 설정 기간
보도자료 상세보기
예림초, 사랑과 희망의 에너지 나눔을 실천해요
작성자 장은주 등록일 2017.12.11

□ 제목 : 사랑과 희망의 에너지 나눔을 실천해요!
 - 예림초, 신망원 친구들과 함께 사랑의 김치 나누기 -
예림초등학교(교장 김정희)는 12월 8일 에너지절약 생활화 및 사랑과 희망의 에너지 나눔 실천 문화 확산을 위해 인근 지역의 아동 양육 시설인 신망원을 방문하여 김장 김치, 에너지절약 물품 및 성금을 전달하였다.

 

  예림초등학교는 2016년부터 2년간 에너지절약을 주제로 다양한 교육활동을 전개해 왔으며 2017년에는 에너지 가족캠프, 예림 세이브 에너지 페어 등 교육공동체가 함께하는 에너지절약 생활화를 위하여 노력하고 있다.  특히 이번 행사는 텃밭 가꾸기 활동으로 수확한 배추로 6학년 학생들이 직접 담근 김치 50kg과 지난 11월 교육공동체가 함께 운영한 아나바다 장터 수익금 38만원, 겨울철 에너지절약을 위한 단열 뽁뽁이를 전달하였다.
 

  사랑과 희망의 에너지 나눔 실천 행사에 참여한 임주현 학생(6학년)은 “아나바다 장터를 통해 돈을 모으고, 우리들의 사랑 에너지가 듬뿍 담긴 김치를 신망원에 전달하게 되어 정말 뿌듯하다.”고 말했다.
 

  김정희 교장은 “생활 속 에너지절약도 중요하지만 이렇게 절약을 통해 다시 찾은 소중한 에너지를 우리 주변에 도움이 필요한 곳에 함께 나누는 활동을 통해 사랑과 희망의 에너지가 조화로운 세상이 되었으면 좋겠다. 앞으로도 우리 학생들이 에너지 나눔을 실천하는 에너지 리더로 자라나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자료문의> 예림초등학교 담당자   ☎354-2633

첨부파일
게시글 삭제사유

게시 설정 기간 ~ 기간 지우기